본문 바로가기

여행

명동 맛집 추천 : 란주칼면 (란주라미엔)

반응형

란주칼면의 인기메뉴, 삼선해물짬뽕 도삭면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A양입니다. 오늘은 명동의 맛집, 내돈내산 추천(광고 없음)입니다.

바로 란주칼면 (란주라미엔) 이라는 중국집인데요. 위치는 명동 신세계백화점 맞은편 대로변에 있답니다. 

 

란주칼면 (란주라미엔)

도로명 서울 중구 소공로 64 / 지번 서울 중구 충무로1가 25-9 / 우편번호 04535

전화번호 02-779-4800 

오픈시각 오전 11:00 ~ 클로징 밤 9:30 

https://naver.me/G7KDonc6

 

란주라미엔 : 네이버

방문자리뷰 3,732 · 블로그리뷰 1,962

m.place.naver.com

 

사람들이 항상 줄을 서서 기다리기 때문에 알아보긴 어렵지 않으실 겁니다. 웨이팅은 평일에는 근처 직장인들 점심시간 덕분인지 12시 전후에 특히 붐비는 모양새였습니다. 11시 오픈하자마자 갔는데도 벌써 테이블이 반쯤 찼더라고요. ㅎㅎ 점심시간에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인지 대체로 인기메뉴인 꿔바로우를 주문하지 않는 분위기였습니다.

단체로 오는 손님도 많았지만 1인 손님도 꽤 됩니다. 편하게 식사할 수 있는 분위기이고, 회전율이 꽤 빠른 편입니다. 주문은 웨이팅 때 미리 하거나, 자리에 앉아서 서빙하는 분께 부탁하면 됩니다(따로 호출버튼 없음).

아래 메뉴 사진은 2022년 11월 16일자 기준이고, 이외에 다른 메뉴도 있으니 참고만 해주세요.

 

 

제가 먹은 건 란주칼면의 인기메뉴, 삼선해물짬뽕 도삭면이었는데요. 도삭면은 우동이나 칼국수보다 더더 굵은 면발을 자랑합니다. 먹으면 딱 수제비 느낌이 납니다. 면발이 굵어서인지 면치기 하는 재미는 덜하지만 대신 먹기는 훨씬 간편하더라고요. 한 줄씩 젓가락으로 잘 집어지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국물은 고추기름이 들어간 아주 매콤한 맛입니다. 마라탕 느낌이 나기도 하는데, 마라탕 도삭면도 메뉴에 별도로 있기 때문에 아마 두 메뉴를 놓고 비교하면 좀 맛의 차이는 나지 않을까 싶네요. 또한 토핑으로는 홍합이 아주 많이 들어가 있고, 새우 한 두개, 오징어, 양배추 등등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양배추가 기가 막히게 맛있더라고요. 달큰하고 싱싱한 느낌이라 좋았습니다. 

 

반찬으로는 김치랑 짜사이 무침이 제공되는데요. 김치는 노멀하지만 짜사이 무침이 또 아주 기가 막힙니다. 슴슴하니 간이 안 된 것 같으면서도 감치는 맛이 상당하더라고요.

 

아무튼 전 너무 만족스러워서 2끼를 여기서 해결했습니다. ㅎㅎ 명동 들르게 되시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광고 한 번 눌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제비처럼 유용하고 알찬 소식 물어다 나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