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스타워즈(Starwars) 전 시리즈 총정리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 글은 아직 스타워즈를 보지 않은 분들을 위한 것입니다. 바로 영화 스타워즈(Starwars) 전 시리즈를 총정리입니다.

영화는 4, 5, 6, 1, 2, 3편의 순서로 보시면 되는데요, 우선 오리지널 3부작부터 출발하시죠!

영화 줄거리는 오프닝에 나오는 줄거리를 그대로 가져왔습니다.

  

*스타워즈 (Star Wars, 1977) 

감독 : 조지 루카스
출연 : 마크 해밀(루크 스카이워커), 해리슨 포드(한 솔로), 캐리 피셔(레아 공주), 알렉 기네스(오비완 케노비)

 

옛날 옛적, 멀고 먼 은하계에서... 내전의 시대이다. 비밀기지에서 공습을 감행한 반란군 함대는 사악한 은하 제국을 상대로 첫 번째 승리를 거두었다. 전투 도중, 반란군 첩보원은 제국의 절대적인 무기로, 행성 전체를 파괴할 위력을 지닌 무장된 우주 기지 데스스타의 기밀 설계도를 탈취하는 데 성공했다. 악랄한 제국 요원들에 의해 추격당하며 레아 공주는 그녀의 우주선에 탑승해 그녀의 백성들을 살리고 은하계에 자유를 되찾아줄 설계도를 가지고 고향으로 향하는데....

 

*스타워즈 에피소드 5 - 제국의 역습 (Star Wars Episode V: The Empire Strikes Back, 1980)

감독 : 어빈 커쉬너

출연 : 마크 해밀(루크 스카이워커), 해리슨 포드(한 솔로), 캐리 피셔(레아 공주), 알렉 기네스(오비완 케노비)

 

옛날 옛적, 멀고 먼 은하계에서... 반란군들에게는 암흑의 시기이다. 비록 데스스타는 파괴되었지만, 제국군은 반란군 부대를 그들의 숨겨진 기지에서 몰아내고 은하계 전역에서 추적을 가했다. 공포스러운 제국 함대를 피하여 루크 스카이워커가 이끄는 자유의 투사들은 변방의 얼음 행성 호스에 새로운 비밀 기지를 세웠다. 젊은 스카이워커를 찾아내는데 혈안이 된 악의 군주 '다스 베이더'는 수천개의 원격 드로이드들을 우주 전체로 파견시키는데.

  

*스타워즈 에피소드 6 - 제다이의 귀환 (Star Wars: Episode VI: Return Of The Jedi, 1983)

감독 : 리차드 마퀀드
출연 : 마크 해밀(루크 스카이워커), 해리슨 포드(한 솔로), 캐리 피셔(레아 공주), 알렉 기네스(오비완 케노비)

 

옛날 옛적, 멀고 먼 은하계에서... 루크 스카이워커는 지역의 범죄 조직 두목 '자바 더 헛'의 손아귀에서 그의 친구 '한 솔로'를 구출하기 위해 고향 행성 타투인으로 돌아왔다. 하지만 루크는 은하 제국이 비밀리에 첫 번째 데스스타보다 더 강력한 무장 우주 정거장의 건설을 시작했다는 것을 모르고 있다. 이 궁극적 병기가 완성되고 나면, 은하계에서 자유를 되찾기 위해 투쟁하는 반란 연합에 파멸을 고하게 되는데...

 

 

오리지널 3부작이 루크 스카이워크를 주인공으로 한 이야기였다면, 이어지는 프리퀄 3부작은 주인공이 아나킨 스카이워커입니다. 바로 루크의 아버지죠.

  

 

*스타워즈: 에피소드 1 - 보이지 않는 위험 (Star Wars: Episode I - The Phantom Menace, 1999)
감독 : 조지 루카스
출연 : 리암 니슨(콰이관 진), 이완 맥그리거(오비완 케노비), 나탈리 포트만(아마달라 여왕), 제이크 로이드(어린 아나킨 스카이워커)

 

은하계 외곽을 연결하는 무역항로 문제로 은하 공화국이 분쟁에 휩싸인다. 무역 항로를 독점하려는 무역 연합 무리들이 전함을 동원, 나부 행성의 무역을 동결해 버린 것이다. 의회에서 이 문제가 논의되는 동안 의장은 비밀리에 제다이 기사 둘을 급파한다. 분쟁을 해결, 은하계의 정의외 평화를 되찾기 위해...

 

*스타워즈 에피소드 2 - 클론의 습격 (Star Wars: Episode II - Attack Of The Clones, 2002)
감독 : 조지 루카스
출연 : 이완 맥그리거(오비완 케노비), 나탈리 포트만(아마달라 의원), 헤이든 크리스텐슨(아나킨 스카이워커)

 

은하계 의회에는 불안요소가 있었다. 수천개의 태양계가 공화국을 떠난다는 선언을 하고 있었던 것. 정체불명의 두쿠 백작이 이끄는 분리주의 운동은 한정된 수의 제다이 기사단에게 은하계의 평화와 질서를 유지하기 힘들게 하고 있었다. 전 나부 여왕, 아미달라 의원은 열세에 있는 제다이 기사들을 돕도록 공화국 군대를 창설하자는 중대한 사안의 표결을 위하여 은하계 의회로 돌아오는 중인데...

  

*스타워즈 에피소드 3 - 시스의 복수 (Star Wars: Episode III - Revenge Of The Sith, 2005)
감독 : 조지 루카스
출연 : 이완 맥그리거(오비완 케노비), 나탈리 포트만(아마달라 의원), 헤이든 크리스텐슨(아나킨 스카이워커)

 

전쟁! 공화국은 시스 군주, 두쿠 백작의 무자비한 공격에 무너지고 있었다. 영웅은 양측 모두에 있었고, 악은 어디에나 존재했다. 드로이드 군단의 사악한 최고 사령관 그리버스 장군은 재빠른 행보로 공화국의 수도로 침입, 은하 의회의 최고 수상인 팰퍼틴을 납치했다. 분리주의 위원회의 드로이드 군대가 귀중한 인질과 함께 포위된 수도의 탈출을 시도하고, 두 제다이 기사들은 수상 구출의 중대한 임무를 이끌게 되는데....

 

 

스타워즈는 위의 정식 6부작 외에 아래의 영화들도 개봉했는데요. 

사실 감독과 배우들이 대거 바뀌고, 평이 그다지 좋지 않아서, 저도 보지는 않았습니다. 그래도 마크 해밀, 해리슨 포드가 출연하는 버전들은 봐도 괜찮을 것 같네요.

개봉년도 순으로 소개해드리며, 실제 에피소드의 시간대와는 무관합니다. 

 

*스타워즈: 클론 전쟁 (Star Wars: The Clone Wars, 2008)

감독 : 데이브 필로니 (단, 조지 루카스가 제작에 관여했기 때문에 에니메이션이지만 사실상 정통 스타워즈 시리즈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목소리 출연 : 맷 랜터, 애슐리 엑스타인, 제임스 아널드 테일러, 새뮤얼 L. 잭슨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 (Star Wars : The Force Awakens, 2015)

감독 : J.J. 에이브럼스

출연 : 해리슨 포드, 마크 해밀, 캐리 피셔, 도널 글리슨, 그웬돌린 크리스티, 사이먼 페그, 오스카 아이삭, 막스 폰 시도우, 존 보예가, 데이지 리들리, 아담 드라이버

 

*로그 원: 스타워즈 스토리 (Rogue One: A Star Wars Story, 2016)

감독 : 가렛 에드워즈

출연 : 펠리시티 존스, 디에고 루나, 매즈 미켈슨, 리즈 아메드, 포레스트 휘태커, 견자단, 강문

 

*스타워즈: 라스트 제다이 (Star Wars: The Last Jedi, 2017)

감독 : 라이언 존슨

출연 : 데이지 리들리, 마크 해밀, 오스카 아이삭, 아담 드라이버, 캐리 피셔, 존 보예가

 

*한 솔로: 스타워즈 스토리 (Solo: A Star Wars Story, 2018)

감독 : 론 하워드

출연 : 엘든 이렌리치, 에밀리아 클라크, 우디 해럴슨, 폴 베타니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Star Wars: The Rise of Skywalker, 2020)

감독 : J. J. 에이브럼스

출연 : 데이지 리들리, 아담 드라이버, 오스카 아이삭, 존 보예가, 마크 해밀, 해리슨 포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