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풀무원 모니터링 요원 활동하고, 마일리지로 먹거리 사기!

반응형

https://efresh.pulmuone.co.kr/ef/member/main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A양입니다.

오늘은 풀무원의 온라인 패널 '이프레쉬(e-fresh)' 라는 모니터링 요원이 되는 방법을 알려드릴 텐데요. 요원에 선정되면 마일리지를 받아서 풀무원 홈페이지에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1년에 두어번 모집을 하는 것 같은데, 모집 기간에 맞춰서 주기적으로 체크해뒀다가 참여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23년 하반기부터 28기 모니터링 요원으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어떻게 활동하면 되는지 단계별로 보여드릴게요! 

 

우선, 이프레쉬 활동을 하게 되면 온라인으로 설문조사가 비정기적으로 열립니다. 먼저 핸드폰 문자로 알람이 오는데요, 이메일로 전송된 조사 참여 링크를 클릭해서 설문조사를 하면 되는 방식이랍니다. 조사는 선착순 마감이기 때문에 참여자가 많거나, 설문대상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에는 조기 종료되어서 마일리지를 못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정상적으로 참여하면 내용에 따라서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모은 마일리지는 매달 정산 후에 이동이 되어서 풀무원 홈페이지 https://shop.pulmuone.co.kr/ 에 적립됩니다. 그러면 그쪽에서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거죠. ㅎㅎ 

 

먼저 아래의 링크를 보시면 모니터링 요원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데요. 

 

https://efresh.pulmuone.co.kr/ef/monitor/panelAbout

 

풀무원 e-fresh

 

efresh.pulmuone.co.kr

풀무원 e-fresh는 바른 먹거리를 사랑하는 풀무원 소비자 모니터입니다.

e-fresh 모니터는 주로 풀무원 본사(강남구 수서동)에 직접 방문하여 제품 시식 및 평가를 진행하게 됩니다.

모집대상
  • 서울 및 수도권에 거주하는 만 20 ~ 59세 남성/여성
  • 풀무원 본사(강남구 수서동)에 직접 방문이 가능한 분
  • 맛과 비주얼을 평가하는 데에 지장이 없는 분 (비염, 축농증, 색맹, 미맹 등이 없는 분)
  • 식품알레르기, 당뇨병, 기타 질환 등으로 인한 식품 섭취에 제한이 없는 분
  • 본인 또는 가족이 풀무원 혹은 타 식품회사/식품업종에 관련되지 않은 분
  • 풀무원뿐만 아니라 다양한 식품 기업의 제품에 관심이 많은 분
모집기간 이프레쉬 홈페이지 내 별도 공지 (년 1~2회 모집)

활동내역
  • 풀무원 본사(강남구 수서동)에 직접 방문하여 제품 시식 및 평가 진행 (월1~2회, 오전/오후/저녁 다양한 시간대 운영 예정)
활동혜택
  • 회당 샵풀무원 마일리지 30,000 ~ 40,000원 제공 (풀무원 자사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 추가 혜택: 6개월에 한 번씩 우수활동자 선정하여 총 100만원 상당의 경품 지급(약 3명)
    ※ 활동 혜택 내용은 내부 사정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6개월 간 로그인(활동)하지 않는 경우, 자동 자격 상실

 

---------------------------------

 

일단 홈페이지에는 저렇게 혜택이 나와있지만 실제 활동해본 결과 주로 온라인으로 설문조사가 가장 많고요. 마일리지 2만원 벌기도 힘들다는 결론이 ^^;;;; 하지만 그래도 몇 달 모아서 쓰면 적지 않은 혜택이긴 합니다. 그리고 정말 본사 방문해서 시식하게 되면 더 많은 금액을 받을 수도 있긴 합니다. 

 

아무튼 일단 모집기간 내 잘 신청해서, 선정이 되었다고 가정해보겠습니다.

 

그러면 https://efresh.pulmuone.co.kr/ 에 로그인을 하게 되는데요. 

모니터 요원으로 활동하는 경우, 풀무원 e-fresh에 로그인하면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이렇게 이프레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하면 위와 같이 어떤 조사가 진행중인지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조사 참여는 이메일로 받은 링크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저도 이 부분이 헷갈려서 한참 헤멨던 기억이...ㅎㅎㅎ 따라서 홈페이지에서는 내가 조사를 몇 건이나 참여했는지, 쌓인 마일리지는 몇 점인지 알아보는 정도로 활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메일로 받은 조사 참여 요청

 

 

이건 이메일로 받은 조사 관련 링크입니다. 보시다시피 매달 2~5건 정도의 요청이 계속 들어오기 때문에, 마일리지 획득할 기회가 꽤 된답니다. 자세한 조사내용은 대외비라서 공유하기는 어렵고요. 그냥 링크에 안내된대로, 거짓 없이 성실하게 체크하면 되는 업무입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면요, 설문조사는 무엇보다 신뢰도가 중요하기 때문에 대충 체크하기보다는 각 항목을 내 생활에 적용해보고 꼼꼼히 체크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다음 조사 링크도 문제 없이 받을 수 있거든요. 

 

 

 

 

이건 풀무원 홈페이지에서 적립금으로 전환된 마일리지 내역인데요. https://shop.pulmuone.co.kr/mypage/reserves 이 링크를 이용하셔서 로그인 하신 뒤 보셔도 되고, 풀무원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혜택 내역: 적립금 항목을 선택하셔도 됩니다.

 

저도 몰랐는데 어느새 13,900원이나 모았네요!!! 그래서 사용을 이미 했습니다 ㅎㅎ 홈페이지 이벤트나 쿠폰 등을 이용하면 훨씬 더 저렴하게 쇼핑도 가능합니다. 다만, 이프레쉬 마일리지에서 풀무원 적립금으로 바뀌고 나면 소멸 예정 기간이 있기 때문에, 꼭 이 기간 내에 사용을 하셔야 합니다. 약 1년 정도의 유효기간을 부여하는 것 같은데 웬만하면 바로바로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현재 28기는 모니터링 진행중이기 때문에, 다음 기수는 언제 뽑을지 잘 모르겠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은 체크해두셨다가 모집기간에 응모해보시길 권합니다~!!

 

그럼 오늘도 건강하고 좋은 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