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테크

스마일페이, 스마일클럽 100% 활용 꿀팁

반응형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A양입니다. 

 

요즘 월정액, 구독형 서비스가 다양한 분야에서 제공되고 있는데요. 온라인 쇼핑의 경우 가장 대표적인 게 바로 쿠팡의 구독 서비스, 로켓와우클럽 (월 2,900원 / 년 34,800원) 및 옥션+지마켓의 구독 서비스, 스마일클럽 (년 35,000원) 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 중 옥션+지마켓+G9, 그러니까 이베이 코리아가 내놓은 스마일클럽 서비스를 활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 이 글은 협찬이나 광고를 받지 않았으며, 제가 3년간 이용하고 직접 느낀 바를 솔직하게 적은 글입니다. 

 

스마일클럽 가입방법?

 

옥션, 지마켓, G9 회원이라면 해당 사이트에 로그인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원하는 사이트로 접근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1년간 클럽 회원 혜택을 누릴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마치 신용카드 회원 혜택과도 비슷한 느낌인데요. 현대카드의 스마일클럽 전용 카드를 발급받을 경우, 혜택의 폭이 좀 더 넓어집니다. * 가입 후 자동 갱신되는 것이 싫다면, 미리 해지 신청을 해두는 게 좋습니다. 이 해지 방법에 대해서는 가장 아래쪽에서 다시 설명을 드릴게요. 

 

옥션의 스마일클럽 소개 페이지

https://corners.auction.co.kr/corner/smileclub.aspx 

 

SmileClub - 현명한 쇼핑습관

랭킹은 G마켓, 옥션, G9 초대성공 합산 기준으로, 최대 30분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초대랭킹 더보기

corners.auction.co.kr

 

지마켓의 스마일클럽 소개 페이지

https://corners.gmarket.co.kr/SmileClub

 

G마켓-스마일 클럽

2020년 스마일클럽은 일년 내내 할인 걱정 없어요

corners.gmarket.co.kr

 

G9의 스마일클럽 소개 페이지

http://rpp.g9.co.kr/?exhib=41586 

 

G9 - G마켓 옥션 스마일클럽

 

rpp.g9.co.kr

  

스마일클럽 혜택?

 

그럼 자세한 혜택을 함께 알아봅시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혜택으로는 스마일캐시 즉시 지급입니다. 가입비보다도 많은 스마일캐시를 바로 지급받을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겠습니다. 사려던 물건이 있으면 바로 주문서에서 적용해서 살 수 있죠.

 

또한, 매달 회원 전용 쿠폰(최대 12%)이 발급되는 것도 은근히 쏠쏠한 혜택입니다! 옥션의 경우 해당 전용 쿠폰은 매달 자동으로 발급이 됩니다. 이벤트 때에는 일반 쿠폰과 함께 중복 적용이 가능한 회원 쿠폰들이 쏟아져 나오니까, 이 때를 노리면 좀 더 싸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배달음식을 즐겨드신다면, 옥션 내의 배달 사이트를 통해서 쿠폰 할인으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요기요와 연동이 되어 있는데, 꼭 옥션 내의 배달 사이트를 이용해야만 해당 쿠폰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요기요 어플에서 바로 주문하는 것과 옥션 내 배달 사이트에서 주문하는 것 중 어느것이 더 저렴한지, 쿠폰 할인 금액을 비교후에 주문하는 것도 식비를 줄이는 한 가지 현명한 방법이겠습니다. 

 

스마일배송?

 

스마일배송 이용시에도 스마일클럽 회원 전용 쿠폰은 매우 유용합니다. 저는 옥션의 오랜 회원으로서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즐겨 사용하고 있는데요. 쿠팡보다는 좀 느리긴 하지만 일반 택배보다는 훨씬 빠르게 배달해주는데,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하루 1번 이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쿠폰이 발급됩니다.

 

다만, 1만원 이상인 상품이 꼭 포함되어 있어야만 쿠폰을 적용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 점만 유의하시면 돼요. 또한 이 쿠폰은 자동 발급되는 게 아니니까 위의 페이지에서 로그인하여 따로 발급을 받으셔야 한답니다. 

 

요즘은 스마일클럽 당일배송 서비스도 새로 오픈하여, 전용 쿠폰이 생겼으니 참고하여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제공되는 스마일배송 혜택은, 아래 페이지에서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rpp.auction.co.kr/?exhib=20469 

 

옥션 - 스마일클럽 특급혜택

 

rpp.auction.co.kr

  

스마일캐시?

 

스마일캐시는 스마일페이를 사용하면 적립되거나, 충전을 하거나, 이벤트로 받을 수 있는 일종의 포인트 제도입니다. 초창기에 비해서 지금은 가맹점이 꽤 늘어났어요.  오프라인 가맹점으로는 파리바게트, 배스킨라빈스 31, 빚은 등이 있어요. 

 

또한 온라인에서 해피포인트, 컬쳐랜드의 컬쳐캐시를 주로 쓰시는 분들은 특히 유용하실 것 같은데요. 왜냐하면 이들 포인트는 스마일캐시와 환전을 해서 쓸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애매하게 잔액이 남아있는 해피포인트나 컬쳐캐시 등 타사의 포인트를 옥션이나 지마켓에서 주문하면서 스마일캐시로 환전해서 바로 적용시키면, 쏠쏠하게 할인이 되죠.

 

스마일페이? 

 

스마일페이는 옥션과 지마켓을 비롯해서 각종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간편결제 시스템입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페이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스마일페이 어플이 있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어플로 간단히 결제를 할 수 있답니다.

 

https://www.mysmilepay.com/

 

마이 스마일페이

스마일페이/캐시 혜택과 정보를 한눈에!

www.mysmilepay.com

  

스마일클럽 해지 방법?

 

옥션 PC 사이트를 기준으로 하여 설명을 드릴게요. 

 

이게 좀 헷갈릴 수가 있으니 캡처 화면을 잘 따라오셔야 합니다. 

 

옥션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조회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화면 오른쪽 중간의 초록색 부분, 설정이라는 글자를 클릭해주세요.

 

새 팝업창이 열리면서 아래와 같이 여러가지 메뉴가 보일 겁니다. 

 

이 중에서 가장 아래 쪽에 있는 스마일클럽 취소 버튼을 눌러주세요.

 

 

여러 차례에 걸쳐서 그래도 그만 두겠냐는 물음에 네, 그만할래요를 선택하면 최종적으로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올겁니다. 그러면 자동연장 취소하기 버튼을 누르셔야 해요.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다면, 안심하셔도 돼요.

 

정상 해지가 된 겁니다. 만료일까지는 회원 혜택이 제공되지만, 이후에는 제공이 안 되는 거죠. 

 

그런데 해지하더라도 화면이 아리까리할 겁니다. 확실하게 해지되었는지를 알아두기 위해 재확인을 해봅시다.

마이페이지 > 주문내역조회에서 아까처럼 스마일클럽 [설정]을 누르세요.

 

 

숨은 그림 찾기...는 아니지만 아까와는 메뉴가 좀 달라졌습니다! 

 

멤버십 자동연장 신청 이라는 메뉴가 새로 생겨났을 겁니다.

 

이건 해지가 된 이후에만 나타나는 메뉴입니다. 해지가 되었으나 마음이 바뀌어서 멤버십을 연장할거면 여기서 하란 의미로 생기는 거죠. 즉, 멤버십 자동연장 신청 이라는 메뉴가 보인다면 스마일클럽 해지가 되었다는 뜻입니다. 

 

그런데 자동연장 취소하기가 아니라, 잘못해서 스마일클럽 그만하기 버튼을 누른 경우에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왜 안된다는 거야? 라고 패닉에 빠질 필요는 없습니다. 위의 팝업은, 연회비 결제일 7일 지나고 이미 혜택을 전부 받았기 때문에, 연회비의 취소가 안되고, 1년간 제공되는 혜택을 철회하는 건 이미 불가하다는 의미랍니다.

 

하지만 올해는 이 혜택을 받았더라도 다음 해에는 자동으로 회비 결제가 안 되도록 자동 결제 해지를 하는 것! 그걸 원하신다면 다른 메뉴를 택하면 됩니다. 바로 스마일클럽 취소 > 자동연장 취소하기 입니다.

 

만일에 연회비 결제일 7일 이내에 아무런 회원 혜택을 쓰지 않았고 마음이 바뀌어서 연회비 자체를 취소하고 싶다면, 그 때 쓰는 메뉴가 스마일클럽 그만하기 인 점, 꼭 기억해주세요.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