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서비스

미리캔버스로 무료 이미지, 무료 배너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리캔버스 라는 웹용 그림판을 이용해서 간단한 배너 및 SNS, 쇼핑몰 이미지를 만들어보겠습니다.

 

 

이미지 제작 프로그램으로는 원래 어도비 포토샵이 가장 유명한데요.

이 미리캔버스는 포토샵을 정품 구매하는 부담이 없고,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며, 각종 글꼴과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하기 때문에 디자인을 잘 모르셔도 쉽게 고품질 이미지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저작권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확실한 장점입니다. 

  

www.miricanvas.com/

 

미리캔버스

저작권 걱정 없는 완전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www.miricanvas.com

우선 사이트에 접속해 회원가입부터 한 다음, [바로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서 실행을 시켜주세요.

  

 

화면이 굉장히 알차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말로 하면 초보자가 보기에는 뭐부터 눌러야 할지 몰라서, 조금 복잡하게 느껴질 수도 있는데요. 하나씩 눌러보면서 직접 만들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유튜브 썸네일, 인스타그램 썸네일 등도 간단하게 템플릿으로 만들 수가 있네요. 

저는 이 블로그의 배너를 만들어보려고 합니다.

템플릿이 많지만, 템플릿 수정하는 것보다는 이 프로그램의 기초를 알기 위해서 우선 간단하게 배경과 글자 입력만으로 배너를 만들려고 해요.

그래서 먼저 화면의 가장 왼쪽에 세로로 쭉 나열되어있는 아이콘들 중에서 [배경]이라는 메뉴를 선택합니다.

 

 

기본 제공하는 배경 이미지가 상당히 많네요. 저는 글자를 알아보기 쉽도록 원고지 모양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왼쪽 아이콘 메뉴 중 [텍스트]를 눌러서 원하는 내용을 입력했습니다. 글꼴이 워낙 많고 종류가 다양해서 하나씩 적용시켜보면서 본인이 원하는 효과를 찾아가면 될 것 같아요. 

참고로, 배경 이미지가 화려하면 글씨를 강조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색깔로 채워진 사각형 레이어 등을 만들면 화려한 이미지에서도 글씨를 강조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아래와 같이 말이지요. 

 

 

색깔로 사각형 레이어를 채울 때, 배경화면의 이미지의 색상과 같게 만들면 좀 더 있어보입니다. 깔맞춤이 되거든요. 이게 무슨 말이냐고요?

 

이미지 위의 글자를 1번 클릭하면 왼쪽 메뉴가 저렇게 열립니다. 배경색 항목을 누르고, 스포이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다시, 이미지 위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스포이드가 움직이면서 색깔을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원하는 색깔 위에서 마우스를 1번 클릭하시면 배경색을 저렇게 깔맞춤 할 수 있습니다. 이러면 가독성이 훨씬 좋아지고, 색상에 통일감이 생겨서 안정감을 줍니다.

저기 나타나는 #2B2B29 라는 건 이 색깔의 코드입니다. 검은회색 뭐 이런 건데, 색깔 종류가 워낙 많다보니 일일이 이름을 붙일 수 없어서 간단히 코드로 나타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다시 원고지를 선택해서, 저렇게 글자를 바꿔주었습니다.

이제 만든 파일을 다운로드할 차례입니다. 오른쪽 상단 [다운로드]를 누르면 메뉴가 열리는데요. 세부적으로 웹용, 인쇄용, 동영상 이렇게 탭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웹용은 JPG, PNG, PDF, PPT 로 저장할 수 있네요.

대체 뭘로 저장해야 되느냐? 그냥 웹브라우저에서 사용할 거면 JPG 로 해주시면 됩니다.

용량이 높아도 고화질로 보존하고 싶다면 PNG 로 하시면 되고요. PDF는 웹페이지에 바로 나타나는 그림 파일이 아닙니다. PDF는 아크로벳 리더 등으로만 열리는 문서파일 형태이기 때문에 주로 보안이 필요한 그림 등에 사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PPT는 아시다시피 회의, 브리핑, 강의 등 슬라이드 쇼 제작 용도입니다. 

 

  

여기서 끝낼까 하다가 잠깐, 재밌는 기능이 보이네요. 이미지 바로 위쪽에 보시면 미니 아이콘 여러개 보이실 텐데요.

이 중에서 두번째 아이콘을 누르니 애니메이션 효과를 만들 수 있는 메뉴가 열립니다. 이걸로 짧은 동영상을 만들 수 있겠어요. 내친 김에 이것까지 만들어보기로 합니다. 

 

 

여러 효과 중에서 스톱모션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테스트 해본 다음 다운로드를 받겠습니다.

이번에는 동영상 탭을 선택해서 저장하려고 하는데요. 아뿔싸. 아직 웹브라우저에서 바로 재생되는 GIF 는 지원이 안되네요. 그냥 MP4 파일로 받아야 겠습니다. 

 

banner1.mp4
0.03MB

 

 

이게 간단히 만들어본 영상파일입니다. 참고하시면 좋겠네요.

이상 똥손도 금손으로 만들어줄 유용한 사이트, 미리캔버스 소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